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doctor
특수교육자료실3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11-03-15 (화)
분 류 특수교육일반
첨부#1 장애학생을_위한_보완·대체의사소통_지도.hwp (377KB) (Down:18)
ㆍ추천: 0  ㆍ조회: 2651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연구자 : 정해동(국립특수교육원)
김주영(국립특수교육원)                                              
박은혜(이화여자대학교) 
박숙자(연세재활학교)
 
국립특수교육원
 
목    차
제1부 보완·대체의사소통의 개관 1
 
  제1장 보완·대체의사소통의 개요 3
     1.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정의/4
     2.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적용 대상/5
     3. 보완·대체의사소통의 목적/6
     4. 보완·대체의사소통의 발전 과정/9
 
  제2장 보완·대체의사소통 체계 19
     1. 상징체계/19
     2.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유형/26
  제3장 보완·대체의사소통 전략 41
     1. 보완·대체의사소통 교육을 위한 준비/41
     2. 보완·대체의사소통 교육 지침/45
     3. 보완·대체의사소통 교육의 과제/46
     4.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사례/47
제2부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중재 55
  제4장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진단 56
     1. 보완·대체의사소통 진단의 목적 및 원칙/56
     2. 보완·대체의사소통 진단 모델/58
     3. 참여 모델에서의 진단 체계/59

  제5장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초기 중재 90
     1. 의사소통 기회의 평가와 중재/91
     2. 비상징 시기의 의사소통 교수/96
     3. 상징 시기로의 전이/106
  제6장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중재 113
     1. 발달장애의 정의/113
     2. 발달장애학생의 의사소통 특성/118
     3. 정신지체학생을 위한 중재 전략/122
     4. 자폐학생을 위한 중재 전략/151
  제7장 감각장애학생을 위한 중재 167
     1. 감각장애의 정의/167
     2. 감각장애학생의 의사소통 특성/170
     3.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중재 전략/173
     4. 중복(농·맹) 감각장애학생을 위한 중재 전략/181
  제8장 지체부자유학생을 위한 중재 187
     1. 지체부자유의 정의/188
     2. 지체부자유학생의 의사소통 특성/189
     3. 지체부자유학생을 위한 중재 전략/193
참고문헌 217
부    록 244
    1. 보완·대체의사소통 보조도구/245
    2. 스위치를 이용할 수 있는 장난감/259
    3. 간단한 의사전달용 하드웨어와 스위치/261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아래글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위한 학습·행동·사회생활 지도 가이드북

   
10 특수교육일반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특수교육
9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위한 학습·행동·사회생활 지도 가이드북 특수교육 효율적인학급운영을위한특수교육길라잡이.hwp : DN:15
8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의 감각-운동 지도 프로그램 특수교육
7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 5 특수교육
6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 4 특수교육
5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 3 특수교육
4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 2 특수교육
3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아 조기교육 지도자료 1 특수교육
2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 및 재활연구법 알자넷
1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기초 [1] 알자넷
1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