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News
HOT menu

travel memorys
그곳에 가고 싶다
열심히 일하지 않은 당신~
그래도 지발 우리 여행 떠나자.
   
번호 본문내용 작성일
15
서울 장애인관광 주요코스
서울 장애인관광 주요코스  〈 서울의 중심, 경복궁 〉 장애인을 위한 관람통로를 마련하여 문화재를 훼손 하지 않으면서도 장애인을 배려하였다. 수문장 교대 의식, 복식체험도 가능하고 좌우측에 위치해있는 민속박물관, 고궁박물관도 함께 관람 가능하다.   〈 광화문광장 - 세종, 충무공이야기 〉 완..
06-29 08:51
14
‘이지 플레이스(Easy Place)’모두 함께 즐기는 관광지
 알자넷도 '그곳에 가고 싶다' 라는 코너를 통해 장애인들이 여행할만한 코너를 조금 소개하고 있지만‘이지 플레이스’는 (사)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현대자동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시행하는 ‘모두 함께 즐기는 관광문화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관광지를 돌며 장애인에게 유용한 관광..
06-22 14:32
13
장애인 여행 정보
    "희망여행 추천코스"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2009년 11월 출간된 "따뜻한 희망여행"에서 소개되어지는 코스입니다. (사)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와 여행작가들이 현장답사를 거쳐 장애인과 실버층을 배려한 휠체어가 접근하는 데 큰 불편이 없는 전국의 20개 코스를 선정하였습니다. ..
05-31 10:46
12
장애인 여행, 복지 아닌 산업으로 활성화해야
여행, 단어만 들어도 가슴이 설렌다. 인생을 살아오며 가장 행복했던 기억들이 언제였을지 반추해 보면, 상당수가 여행지에서의 자유와 해방감에서 오는 추억들이다. 여행을 통해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사랑을 얻어오는 이가 있는가 하면, 여행을 통해 얻은 에너지로 일상에서 겪는 고통을 아슬아슬..
05-31 10:41
11
서울시,「장애인이 행복한 문화관광체험코스」10곳 선정
    □ 서울시가「장애인이 행복한 문화관광체험코스」10곳을 선정, 22일 발표했다.   □ 전국 최초로 선정한 서울시의『장애인 맞춤 관광프로그램』은 장애인수가 크게 증가하고 문화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고 있는 반면, 관광에 대한 인프라와 정보가 부족해 여행에 어려움이 많은 점을 고려해 관광지 편..
11-05 14:46
10
가슴이 뻥~ 순천만
겨울바람을 맞으며 순천만을 찾았다.드넓게 펼쳐진 갈대 숲을 헤치고 나온 갯내음에 가슴이 뻥 뚫리는듯 했다.이곳 순천만은 김승옥의 단편 '무진기행'의 무대라고 한다. 겨울이라 그런지 '무진기행'에서 느꼈던 안개와 환상의 정취는 찾을 수 없었지만 갈대밭 너머 끝없이 펼져진 갯벌과 석양에 부서지는 구불구불한 ..
01-25 20:48
9
배려도 관광상품! ‘장애인맞춤형’ 제주여행 나온다
    서귀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전국의 관련 기관과 단체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여는 것은 제주도를 최고의 장애인 관광 도시로 만들고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다.맞춤형 관광상품은 지적장애인, 지체장애인 등 장애 유형에 따라 마련됐다...  한겨레
10-08 08:28
8
일상 탈출 장애 탈출 우리도 간다 ① 횡성 청태산 숲체원
 ......그런데 여전히 우리 사회의 인프라는 장애인이 집 밖으로 나서는 일을 버겁게 합니다. 여행은 더욱 그들에게 먼 꿈과 같은 얘기지요. 그래서 week&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장애인을 위한 여행 코스를 찾아다녔습니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45875
08-27 08:53
12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