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뇌성마비의 치료
master
특수교육자료실2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10-01-22 (금)
분 류 특수교육일반
첨부#1 pt.hwp (16KB) (Down:13)
ㆍ조회: 2693      
뇌성마비의 치료
뇌성마비의 원인이 되는 뇌손상을 근본적으로 되돌릴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뇌성마비는 근원적인 치료라기 보다는 보조적인 치료입니다. 즉, 뇌손상으로 인해서 생긴 여러 증상들과 합병증들을 치료하는 과정인 것입니다. 즉, 근육이 굳고 짧아지며 관절에 이상이 오는 것들을 막기 위한 치료가 많이 포함됩니다. 또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조기 발견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경과 근육은 훈련에 의해 발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발달을 도와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어떤 부모님들은 재활치료 도중에 좌절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기가 정상적으로 금방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따라서 뇌성마비의 치료 목적과 한계를 미리 부모님들은 분명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 재활치료는 짧은 기간 동안에 아기를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치료가 아니라, 꾸준한 훈련과정을 통해 근육과 신경의 회복을 돕는 치료인 것입니다.
--------------------------------------------------------
이하 첨부파일을 참조하세요
 
출처: 보은교육청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윗글 장애 영유아 예방과 선별
아래글 재택순회교육계획

   
63 특수교육일반 2012년 4월 현재 특수학교현황(학교수, 학급수, 학생수, 교사수) 특수교육
62 특수교육일반 감각통합장애의증상 특수교육
61 특수교육일반 1개월-24개월 신체운동, 언어인지, 사회정서 발달 특수교육
60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구조 [1] 특수교육
59 특수교육일반 장애아의 긍정적 행동지원 특수교육
58 특수교육일반 자폐아동교육 [1] 알자
57 특수교육일반 특수아동의 부적응행동수정 특수교육
56 특수교육일반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특수교육
55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 유아의 행동평가 및 중재전략 특수교육
54 특수교육일반 조기 중재와 가족 참여-유아특수교육 특수교육
53 특수교육일반 장애 영유아 예방과 선별 특수교육
52 특수교육일반 뇌성마비의 치료 특수교육
51 특수교육일반 재택순회교육계획 특수교육
50 특수교육일반 한글점자의 발달 과정 및 점자규정 특수교육
49 특수교육일반 학습장애아의 사회정서적 기술 특수교육
12345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