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통합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침서
data room..
특수교육자료실1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9-11-02 (월)
분 류 통합교육
첨부#1 inc.hwp (144KB) (Down:47)
ㆍ추천: 0  ㆍ조회: 3603      
통합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침서
 
이 자료는 대전혜광학교 김태경선생님께서 심혈을 기울여 만드신 자료입니다.(전체 64쪽)

<   차     례   >
Ⅰ. 특수교육의 이해
1. 특수교육의 정의 1
2. 특수교육의 성격 2
3. 특수교육의 목적 4
4. 특수교육과 학습환경 5
5. 특수교육 대상자 7
Ⅱ. 장애 학생의 이해
1. 장애의 이해 8
2. 학습장애 학생의 이해 11
3. 정신지체 학생의 이해 20
4. 정서장애 학생의 이해 28
Ⅲ. 통합교육의 이해
1. 통합교육의 필요성 35
2. 통합교육의 정의 35
3. 통합교육의 당위성 36
4. 통합교육의 효과 37
5. 통합교육을 위한 노력 38
6. 일반학생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40
Ⅳ. 일반학급에서의 장애학생 지도
1. 교수?학습을 위한 전략 43
2. 교과별 학습 활동 45
3. 교육과정 수정 49
4. 통합교육의 환경 조성 51
Ⅴ. 일반학급에서의 문제행동 지도
1. 집착행동의 지도 방법 53
2. 주의산만 행동의 지도 방법 54
3. 이탈행동의 지도 방법 56
4. 상동행동의 지도 방법 57
5. 공격행동의 지도 방법 59
6. 부적절한 행동의 지도 방법 60
7. 성관련 문제행동의 지도 방법 62
8. 언어관련 문제행동의 지도 방법 63
 
출처 : 대전특수교육


       
이름아이콘 플로라
2011-04-29 15:54
비공개 글입니다.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윗글 특수아동완전통합교육을 위한 미국의 동향과 한국적 과제
아래글 통합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유니버셜 디자인 철학의 고찰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