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천
doctor
특수교육자료실3
작성자 alza
작성일 2011-01-24 (월)
분 류 통합교육
첨부#1 통합교육의_이해와_실천.hwp (49KB) (Down:2)
ㆍ추천: 0  ㆍ조회: 1536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천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천
 
 김    성    애(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부 교수)
 
Ⅰ. 머 리 말
본 강의에서는 통합교육을 인클루젼 교육의 개념으로 쓴다. 인클루젼 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같은 교육환경에서 함께 놀고 함께 적절하게 배우는 것을 말한다. 아동들은 서로의 만남 속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서로가 받은 경험을 자신의 세계 속으로 내면화하여 자신의 발달을 촉진한다. 따라서 인클루젼 교육은 아동에게 보다 다양한 인적환경과의 상호작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경험의 폭을 넓히고 발달을 촉진한다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하 첨부파일 참조-----------------------------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윗글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용 교수-학습자료 개발(학습동기/ 전략 프로그램)
아래글 장애학생의 통합교육

   
3 통합교육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용 교수-학습자료 개발(학습동기/ 전략 프로그램) 특수교육
2 통합교육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천 alza
1 통합교육 장애학생의 통합교육 alza
1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