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HOT menu
 
notice
공지사항
   
  알자넷, 음성지원 서비스 실시
ㆍ작성자: 특수교육 ㆍ작성일: 2010/01/25 (월) ㆍ조회: 2302
알자넷이 "말하는 홈페이지" 솔루션 보이스몬 (http://voicemon.com)의 무상 지원을 받아 음성지원서비스를 하게 되었다.
 
보이스몬은 홈페이지를 말하게 함으로써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인 뿐만아니라 장애인, 노인, 외국인 등 다양한 계충에게 풍부하고 쉬운 웹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몬은 사용자가 Active-X등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보이스몬이 적용된 모든 웹사이트를 음성으로 전달해 하며 보다 쉬운 사용성을 위해 기존 GUI (Graphic User Interface)와 동기화된 사용성을 극대화 시킨 ETI (Enahanced Text User Interface) 구조의 텍스트 홈페이지를 자동으로 생성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웹사이트 운영자에겐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여 향후 웹사이트 개편이나 변경 시 간단한 작업 만으로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보이스몬의 제조사에 따르면 특징 및 기능으로

1. Non-Active X
사용자가 Active-X 등 별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의 모든 컨텐츠(기존사이트와 텍스트사이트 모두)를 음성으로 서비스할 수 있어 장애인사용성 과 브라우저호환성을 동시에 보장합니다. 
 
2. 브라우저 호환성
사용자가 다양한 브라우저환경 (IE 6,7,8, Firefox, Safari, Opera, Chrome)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향후 다양한 모바일 웹브라우저환경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3. 입력폼, 표, 스킵네비게이션 자동 인식
웹사이트의 입력폼, 표, 스킵네비게이션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안내 함으로써 장애인의 웹사용성을 극대화 시키도록 지원 합니다. 
 
4. 음성기능은 문장별 읽기와 자동재생 방식 모두를 지원
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문장별 읽기 기능을 제공하고, 마우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민성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다른 업무를 하면서 웹컨텐츠를 음성으로 듣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음성 자동 재생방식을 동시에 지원하여 '유니버설 디자인 원칙' 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적용의 간편성
웹사이트의 다양한 언어( jsp, php, asp 등)에 상관없이 적용되며 기존사이트 모듈의 경우 간단한 Tag삽입방식을 지원하고 텍스트형 페이지의 경우 HTML, DB수집기를 사용하여 기존사이트의 소스 수정이나 변경작업 없이 적용이 가능 합니다. 
 
6. 도입의 안정성
웹서버의 OS, DBMS에 상관 없이 설치 되며, 웹사이트 변경 시 유지관리를 위한 관리자 툴을 제공 합니다. 
 
7. 다양한 음성 조절 기능 제공
사용자가 단축키와 마우스에 의한 음성빠르기, 크기, 음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용자의 능력과 취향에 맞는 음성 청취가 가능합니다. 
 
8. 실시간 음성합성
녹음된 파일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음성 합성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PC자원의 소모와 관계 없이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9. HTML / Alt Tags / Java / Flash / PDF / WORD / PPT / EXCEL 문서의 음성지원
보이스몬은 W3C 가이드라인과 한국형 접근성지침(KWCAG1.0)이 준수된 웹사이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지원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웹사이트에 첨부된 문서의 음성서비스를 제공 하여 법에 보장된 전자문서의 접근성을 완벽하게 보장합니다. 
 
10. 다양한 장애유형별 지원 기능
글자확대/축소기능, 하이라이트 기능, 고대비 색상반전기능, 단축키 지원기능, 스킵네비게이션 기능등 다양한 장애유형의 웹접근성 지원기능을 제공합니다. 
 
11. 사용성이 보장된 텍스트형 홈페이지의 자동생성
보이스몬은 음성기능 이외에 기존 웹사이트와 동기화된 텍스트형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제공합니다.(동등한 콘텐츠 제공과 동기화된 자동 업데이트로 미국 재활법 Section 508 14조 준수하고 한국형웹콘텐츠 접근성 지침 1.0의 14조를 준수합니다.) 
 
12. 다양한 음원 및 다국어지원
한국어는 남성, 여성, 어린이 등 다양한 음성을 제공하며, 또한 다국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를 지원하여 외국인 사용자를 위한 음성 서비스와 외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활용이 가능합니다. 
 
13. 음성켜기/끄기 기능을 제공하여 스크린리더와의 음성 중복 방지
단축키를 통한 간단히 음성 켜기/끄기가 가능하며, 서버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 PC환경에 따라 에러율이 높은 Active-X등의 사용자 설치방식에 비해 100% 오동작 없이 작동한다. 
 
알자넷 하단에 보이스몬의 컨트롤바가 있으며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음성지원이 된다. 주요 키 기능으로는
 
1 키 : 음성 ON/OFF
2 키 : 화면 확대
3 키 : 화면 축소
4 키 : 기본화면 크기
5 키 : 고대비 ON/OFF
6 키 : 하이라이트 ON/OFF
7 키 : 음성속도변경
8 키 : 음성크기변경
9 키 : 음성높이변경
0 키 : 패널 크기 변경
Z 키 : 문서읽기중지
- 키 : 도움말 ON/OFF

 
등이 있다.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