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News
HOT menu

“학습장애, 11∼12세 이전에 치료를”
Alza.Net news
알자넷뉴스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8년 12월 15일 월요일
ㆍ추천: 0  ㆍ조회: 1878      
“학습장애, 11∼12세 이전에 치료를”
읽기-쓰기-산술능력 정상아이들보다 떨어져

주의력 결핍 동반… 방치땐 불안-우울증 유발

‘맞춤형
학습 계획’ 세우고 자신감 심어줘야

“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쉬운 단어도 틀리게 읽고, 철자법이 엉망이에요.”

초등학교 3학년 아들을 둔 한 주부 김선영(38) 씨는 최근 아이의 일기장을 보고 걱정이 돼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일기장에 ‘나의 나쁜 점은 하지말라는겄을 한다’라고 쓴 대목은 주어 서술어 관계가 맞지 않고 철자법과 띄어쓰기도 엉망이었다. 이렇게 잘못 쓴 대목이 수두룩했다.

동아닷컴
 


   
  0
359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번호 본문내용
4
“학습장애, 11∼12세 이전에 치료를”
읽기-쓰기-산술능력 정상아이들보다 떨어져주의력 결핍 동반… 방치땐 불안-우울증 유발‘맞춤형 학습 계획’ 세우고 자신감 심어줘야“머리는 좋은 것 같은데 쉬운 단어도 틀리게 읽고, 철자법이 엉망이에요.”초등학교 3학년 아들을 둔 한 주부 김선영(38) 씨는 최근 아이의 일기장을 보고 걱정이 돼 잠을 이루지 못..
3
자폐증 아동 '학습장애'...'모방장애' 때문
자폐증을 앓는 아이들이 왜 새로운 것을 학습하는데 있어서 장애가 생기는지가 규명됐다.14일 M.I.N.D. 연구소 연구팀이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 저널'에 밝힌 8~15세 18명 아동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자폐증을 앓는 아이들은 습득한 정보를 체크하고 이에 대해 적절히 반응하는 능력이 정상 아동에 비해 크게 저..
2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애인들의 IT 접근성 돕는 안내서 보급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애인들의 IT 접근성 돕는 안내서 보급  2008년04월21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이사 유재성, http://www.microsoft.com/korea)는 장애인들의 정보통신기술(ICT)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작한 ‘장애인 PC 사용자 서식 기능 안내서’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공식 교재로 채택되어 장애..
ms_book.jpg : DN:12
1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08장애청소년캠프 17일부터 인터넷 접수
무료로 진행되는 장애청소년캠프 인터넷신청 안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이창식, www.nyc.or.kr)에서는 장애청소년 및 장애청소년 가족들에게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삶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부여하기 위한 「2008장애청소년캠프」참가희망단체나 시설의 신청을 3월 17일(월) 14시부터 25일(화) 18시까지 인터넷..
1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