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고등교육을 위한 e-러닝과 보편적 설계 : Universal Design
제1장 장애학생 고등교육과 e-러닝 1. 장애대학생의 교수·학습적 요구 2. 장애학생을 위한 고등교육 지원의 문제점 3. 장애대학생을 위한 e-러닝 활용
제2장 e-러닝에서 웹 접근성과 보편적 설계 1. e-러닝에서 웹 접근성의 중요성 2. 보편적 설계의 원리와 e-러닝
제3장 교육에서 보편적 설계 원리의 적용 1. 교육 환경에서 보편적 설계 원리의 필요성 2. 교육에서 보편적 설계의 영향 3. 보편적 설계 원리의 적용 모델 4. 보편적 설계 원리의 적용 전략 비교
제4장 e-러닝에서 보편적 설계 원리의 적용 사례 1. e-러닝 개발을 위한 분석 2. e-러닝 설계 및 개발
제5장 장애학생을 위한 보편적 설계 기반의 e-러닝 설계 전략 1.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설계 전략 2.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설계 전략 3.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설계 전략
제6장 보편적 설계 원리 적용에 대한 논의 1. 보편적 설계 원리와 학습 이론과의 관련성 2. 보편적 설계의 적용 전략 비교 3. 사용성 향상을 위한 보편적 설계의 요소 4. e-러닝에서 보편적 설계 적용의 의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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