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학습장애아의 지도과정 및 방법
master
특수교육자료실2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10-01-20 (수)
분 류 특수교육일반
첨부#1 ld-10.hwp (41KB) (Down:9)
ㆍ조회: 3307      
학습장애아의 지도과정 및 방법
 

학습장애의 정의에서 미국의 전국 학습장애 합동위원회가 제시하고 있듯이, “학습장애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사고, 수학적 능력 등의 획득 및 사용에 있어서 심각한 어려움을 보이는 장애집단의 이질성을 언급하는 일반적인 용어이다(Conte & Andrews, 1993).” 이러한 학생들은 이질적인 학습특성과 학습능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하나의 교수접근이 이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교사는 각 학생들의 독특성을 이해하면서 다양한 교수자원을 검증하고 사용하려는 의지를 가지고서 학습장애아동의 교수과정에 임해야 한다. 이 장에서는 학습장애아동의 이질적인 학습특성을 고려하기 위한 개별화된 교수를 비롯하여, 이들의 지도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교수원리, 그리고 주요한 교수방법 등을 제시  
이하 본문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12 국어 읽기, 쓰기 개별화 교수, 학습 자료집 특수교육
11 개별화 개별화교육프로그램 길잡이 특수교육
10 개별화 개별화 교육계획 작성·운영지침 특수교육
9 개별화 개별화 교육계획 작성 · 운영 지침 개발 연구 알자넷
8 장애예방,재활 재활 프로그램 구안의 실제 특수교육
7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 유아의 행동평가 및 중재전략 특수교육
6 특수교육일반 조기 중재와 가족 참여-유아특수교육 특수교육
5 특수교육일반 학습장애아의 지도과정 및 방법 특수교육
4 특수교육일반 전교조 7회참교육 실천대회 특수교육분과 원고 특수교육
3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보조원관련자료 패키지 알자
2 특수교육일반 발달영역별 프로그램-소근육운동 특수교육
1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시작은 이렇게-희망경기교육특수교육장학자료 특수교육
1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