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초학습기능검사
ㆍ작성자 |
특수교육
|
ㆍ작성일 |
2011-03-22 (화) |
ㆍ분 류 |
평가,진단,검사 |
ㆍ첨부#1 |
기초학습기능검사.zip
(65KB) (Down:46)
|
|
ㆍ조회: 3460
|
|
|
기초학습기능검사
1. 문항구성(자세한 것은 첨부파일 참조) A형 (정신 지체, 1학년 학습장애 용 ) B형 ( 2학년 학습장애 용) C형 ( 3-6 학년 학습장애 용 ) 2. 평가 (첨부파일 참조) 3. 해석 및 적용 가. A형 1)특수학교(정지, 지체)교육 대상자와 특수학급 교육 대상자를 중심으로 본 자료를 투입한 결과 국어(71.24), 수학(66.01)점이 평균으로 나왔다. 2) 이는 1년내지 2,3년간 학습한 결과이므로 3) 이 평균에서 국어, 수학 점수를 각각 -10점 이하, 즉 국어 60점, 수학 55점이하를
특수학급 정신지체 교육 대상자로 삼고자 한다. ※ 예> 국어 - 특수학급 + 특수학교 평균 71.24 - 60점 이하 ※ 예> 수학 - 특수학급 +특수학교 평균 66.01 - 55점 이하 나. B 형 ◆집단의 5%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1)국어 *N=113중의 5%는 6명, 최저 35점에서 45점까지가 6명이므로 45점 이하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2)수학 *N=113중의 5%는 6명, 최저 35점에서 55점 사이가 6명이므로 55점 이하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다. C 형 ◆집단의 5%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1)국어 *N=118중의 5%는 6명, 최저 35점에서 55점까지가 6명이므로 55점 이하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2)수학 *N=118중의 5%는 6명, 최저 30점에서 55점 사이가 6명이므로 55점 이하를 학습장애아로 본다. ----------------------------------------------- 2000년도 진주교육청에서 만든 자료입니다.
|
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