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News
HOT menu

12월 10일, 10회 장애인 인식개선 세미나」개최
Alza.Net news
알자넷뉴스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9년 11월 19일 목요일
ㆍ추천: 0  ㆍ조회: 2822      
12월 10일, 10회 장애인 인식개선 세미나」개최
 국립특수교육원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는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인 장애이해교육 방안”라는 주제로 「제10회 장애인 인식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뉴스출처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0
359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번호 본문내용
12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
□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꿈과 끼를 키우는 특수교육으로 장애학생의 능동적 사회참여 실현”을 위한 「제4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8월 21일(수) 발표하였다.ㅇ 이 계획은「제3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08~’12)」이 종료됨에 따라 장애학생, 학부모, 장애인단체, 특수교육교원, 특수교육관련 학회 등의 ..
11
장애학생 성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 강화
      □ 최근 영화 '도가니' 상영 등으로 성폭력으로부터 장애학생 보호의무를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높아지는 등 장애학생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 이에,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장애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n..
10
12월 10일, 10회 장애인 인식개선 세미나」개최
 국립특수교육원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는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인 장애이해교육 방안”라는 주제로 「제10회 장애인 인식개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뉴스출처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9
장애이해교육드라마 '굿 프렌즈' 제작발표회
- 학교현장의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는 2010년부터 유치원 및 고등학교 과정 특수교육대상학생까지 의무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장애에 대한 일반학생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 삼성화재(사장 지대섭)와 공동으로 20..
8
'대한민국1교시'와 '마이프렌즈'에 대해 안내
  제 11회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관련 안내지금 본운동본부로 많이 문의하시는 '대한민국1교시'와 '마이프렌즈'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1교시'와 '마이프렌즈'는 각각 [초등학생-방송소감문], [중학생-방송소감문]에 시청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방송소감문 외에 초등학생은 '시', '산문', '독후감', ..
7
마이프랜즈 동영상(중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 작년말에 제작한중학생을 위한 장애이해 드라마로 제목은 마이프랜즈로 상영시간은 25분이며 용량은 368M입니다.(링크1.....)본 동영상인 '마이프렌즈' DVD는 시도교육청을 통해 전체 중학교에 배포될 예정입니다.배포 전 이 곳에 동영상 파일을 받아 먼저 소개합니다.(용량을 줄였기에 DVD보..
myfriends.wmv : DN:42
6
2008 ‘장애인먼저 실천상’ 시상식 16일 개최
1996년부터 시작된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사회통합, 인식개선, 장애이해교육 등 각 분야에서 장애인을 배려하고 사회통합에 이바지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한다. 올해 대상에는 장애아동의 문화증진을 위해 노력한 ‘어린이문화예술학교(공동대표 김숙희·이미희)가, 대한적십자사상은 ‘SK C&C'(대표이사 사장 윤..
12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