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Community
HOT menu
2008 통합교육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exchange data
정보공유 게시판
특수교육과 관련된 정보공유를 위한 게시판입니다.

작성자 박현하
작성일 2008-10-13 (월) 16:09
ㆍ추천: 0  ㆍ조회: 1574      
2008 통합교육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 2008 통합교육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에서는 국회연구단체 ‘장애아이 We Can’ (회장 나경원 국회의원), 국립특수교육원(이효자 원장), 삼성화재(지대섭 사장)와 함께 어린이들의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해 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건전한 사고를 확립하기 위하여 초등학교·중학교의 통합학급과 보육.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008「장애인먼저」실천 통합교육 우수기관” 추천을 받습니다.

유아기 때부터 시작된 통합교육은 사회통합의 시발이며, 모든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에 대한 왕따, 일부 학부모들의 통합교육 반대 등이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또 다른 소외를 낳고 있습니다. 이에 통합교육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초등학교 통합학급과 보육?유아교육기관을 선정하여 따뜻한 사회통합의 현장을 널리 전파하고, 장애를 가진 어린이에 대한 사회의 따뜻한 관심 촉구하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학교까지 확대하였습니다.

행사 개요

- 행사명 : `2008「장애인먼저」실천 통합교육 우수기관 선정

- 주 제 : 우리가 최고야!

- 주 최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국회연구단체 ‘장애아이 We Can’, 국립특수교육원, 삼성화재

- 공모기간 : 10월 20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

- 발 표 : 11월 13일(목) 예정

추천 대상

- 전국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나 장애를 가진 학생이 재학 중인 초등학교·중학교 통합학급이나, 통합학급이 아니더라도 장애등록이 된 학생이 소속된 학급

- 전국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 중에서 장애를 가진 원생과 함께 모범적으로 통합보육.교육을 수행하는 기관

추천 방법은 공모 추천으로 추천서를 국립특수교육원(kise.go.kr)이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wefirst.or.kr)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자체양식으로 주요 공적 사항 및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 사례(UCC자료나 사진 첨부)와 추천자의 인적사항과 추천기관과의 관계를 꼭 기록해야 합니다. 추천은 누구나 가능하며, 학교장이나 사회복지관련 기관장, 보육.유아교육기관장이 추천하거나 UCC나 기타 동영상자료를 제출하면 가산점이 있습니다.

접수는 10월 31일(금)까지며, 우편접수(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11-11 한서빌딩 405호)나, E-mail(cfpd@chol.com), 또는 FAX(02-784-9729)로도 가능합니다.

선정된 기관에는 「장애인먼저」실천 통합교육 우수기관 단체상을, 선정 기관의 장애를 가진 친구와 가장 모범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어린이 각 1명에게는 국회연구단체 ‘장애아이, We Can’회장 표창을, 선정된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 및 보육.유아교육기관장명에게는 국립특수교육원장 상장이 수여됩니다.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