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비와 텔레비젼, 그리고 자폐증
data room..
특수교육자료실1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9-05-21 (목)
분 류 특수교육일반
ㆍ추천: 0  ㆍ조회: 4564      
비와 텔레비젼, 그리고 자폐증
 
코넬대 연구팀은 3 세 미만의 어린이와 텔레비전 시청 사이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고 보고 있다. 이들은 캘리포니아, 오레곤, 펜실베니아, 워싱턴 주에서 자폐증 발생률을 연구했는데 비가오면 유아들이 밖에나가지 않고 케이블 TV를 많이 보게 되는데 유아 시절 그런 환경에 많이 노출된 아이들일수록 자폐 비율이 높았다는 연구이다. 또한 케이블TV의 성장과 자폐증 발생비율이 연관이 있다고 하였다.
 연구에 의하면 두뇌의 시지각정보처리영역은 첫 3세까지 기능을 발달시키는데 자폐아들은 이영역에서 비정상적인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밝은 영상과 2차원의 스크린이미지들의 과도한 시청이 시지각정보처리에 비정상적인 원인 될수있는지는 알수 없다고 하지만 코넬대의 연구팀은 TV가 자폐증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려는 시도이다.
 또한 집안에서의 활동은 과도한 TV시청뿐만 아니라 바깥보다 더나쁜 실내공기오염이 추가적으로 자폐증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 된다고 보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점점 더 유비 쿼터스화 된 사회에 살고 있는 환경에서  TV에서 밝은 이미지, 비디오 게임, 비디오 플레이어, 컴퓨터, 휴대 전화, DVD 등의 이미지가 뇌발달에 장애를 입힐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것의 확산에 아픈 미래의 대한 징조가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원문은  http://www.slate.com/id/2151538 를 참조하시고 이에대한 논문은
 
http://www.johnson.cornell.edu/faculty/profiles/waldman/autpaper.html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직접작성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30 특수교육일반 아스퍼거 증후군 [1] 내빈
29 특수교육일반 발달장애 아동의 식사(편식)지도 및 식이요법 사례 특수교육
28 치료 자폐성 아동의 특성과 미술치료 [1] 특수교육
27 특수교육일반 세계 특수교육대상의 개념 [3] 특수교육
26 특수교육일반 맹중복·중증장애 아동의 특성과 교육 특수교육
25 치료 발달언어장애 [1] 특수교육
24 평가,진단,검사 아동기 자폐증 평정척도 (CARS) [1] 특수교육
23 평가,진단,검사 발달검사-교육진단검사 (PEP) [1] 특수교육
22 평가,진단,검사 아동기 정신 병리에 대한 전통적인 특정 모델 특수교육
21 특수교육일반 아동기 정신 병리적 행동 - 자폐증: 영아기의 중증 일탈 특수교육
20 특수교육일반 장애유아 통합에 따른 문제와 선결 요건 특수교육
19 특수교육일반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발전모델과 개념적 이해 특수교육
18 통합교육 통합교육의 역사와 의미 [1] 특수교육
17 특수교육일반 유아특수교육의 대상 [2] 특수교육
16 장애예방,재활 심리재활 특수교육
12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