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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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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자료실1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8-03-26 (수)
분 류 특수교육일반
ㆍ추천: 0  ㆍ조회: 4774      
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1-분과 특수교육분과 운영계획



2-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경북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4-서울 나는 특수교사이다.(이연옥)



5-충남 특수학교에서 바라본 통합교육의 방향과 지향점(김영란)



6-충북 중증중복화 되어가는 어느 특수학교 이야기(김경숙)



7-경북 특수학급의 고민과 실천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이매남)



8-대구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9-전남 교육과정 수정을 통한 학생참여(이태숙)



10-충남 경도정신지체 및 학습장애아를 위한 절충식 문자지도(송수지)



11-충남 특기적성 사물놀이를 활용한 통합교육 사례(오은주)



12-전남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3-대구 전환교육과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교육(정재화)



14-대구 치료교육활동에 관하여(민강기)



15-대구 순회교육의 실제(오경환)



16-대전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인천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8-대전 장애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갑천 생태문화기행(김태경, 모은주)



19-경기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20-서울 통합반 담임교사와 특수교사 협력하기(김선희)



21-전남 디지털카메라의 교육적 활용(이영묵)



22-전남 민주적인 학교운영의 실현을 위하여(김영중)



23-통합학급의 현실 토론꺼리(참실국)





□ 제5회 전국 참교육실천대회 발제 주제

 

 

2 -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 -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8 -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12 -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6 -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 -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9 -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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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정책,복지 2012특수교육 연차보고서 특수교육
49 정책,복지 교육과학기술부, 2013년도 특수교육운영계획(안) 특수교육
48 정책,복지 2013년 장애인차별금지법 신규 적용 대상기관 및 내용 특수교육
47 정책,복지 장애인에 대한 연도별 정당한 편의제공 적용 범위 특수교육
46 정책,복지 2012년도 특수교육 운영계획 특수교육
45 직업,진로,전환 제2회 특수학교(급) 진로직업교육 우수사례 내빈
44 정책,복지 2011년 정기국회 보고자료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특수교육
43 직업,진로,전환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지표 개발 [2] 특수교육
42 직업,진로,전환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자립생활훈련 성과지표 개발 특수교육
41 직업,진로,전환 장애학생 지역사회 현장실습 운영 메뉴얼 [1] alja 1HIWsdS : DN:4
40 직업,진로,전환 장애인 직업교육, 복지일자리 직무 메뉴얼을 활용하세요. [2] 특수교육 wiselink.php?path=lqqgpJqonqqasKbl1ObdsA== : DN:5
39 직업,진로,전환 전환교육 특수교육
38 학급운영 특수교육의 길잡이 [3] 특수교육
37 정책,복지 2011년도 특수교육 운영계획 [3] 특수교육
36 정책,복지 유엔아동권리협약 alj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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