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1-분과 특수교육분과 운영계획
2-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경북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4-서울 나는 특수교사이다.(이연옥)
5-충남 특수학교에서 바라본 통합교육의 방향과 지향점(김영란)
6-충북 중증중복화 되어가는 어느 특수학교 이야기(김경숙)
7-경북 특수학급의 고민과 실천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이매남)
8-대구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9-전남 교육과정 수정을 통한 학생참여(이태숙)
10-충남 경도정신지체 및 학습장애아를 위한 절충식 문자지도(송수지)
11-충남 특기적성 사물놀이를 활용한 통합교육 사례(오은주)
12-전남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3-대구 전환교육과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교육(정재화)
14-대구 치료교육활동에 관하여(민강기)
15-대구 순회교육의 실제(오경환)
16-대전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인천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8-대전 장애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갑천 생태문화기행(김태경, 모은주)
19-경기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20-서울 통합반 담임교사와 특수교사 협력하기(김선희)
21-전남 디지털카메라의 교육적 활용(이영묵)
22-전남 민주적인 학교운영의 실현을 위하여(김영중)
23-통합학급의 현실 토론꺼리(참실국)
□ 제5회 전국 참교육실천대회 발제 주제 |
|
|
2 -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 -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8 -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12 -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6 -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 -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9 -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