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넷
   

회원등록 ID/PW찾기

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data room..
특수교육자료실1
작성자 특수교육
작성일 2008-03-26 (수)
분 류 특수교육일반
ㆍ추천: 0  ㆍ조회: 4732      
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1-분과 특수교육분과 운영계획



2-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경북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4-서울 나는 특수교사이다.(이연옥)



5-충남 특수학교에서 바라본 통합교육의 방향과 지향점(김영란)



6-충북 중증중복화 되어가는 어느 특수학교 이야기(김경숙)



7-경북 특수학급의 고민과 실천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이매남)



8-대구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9-전남 교육과정 수정을 통한 학생참여(이태숙)



10-충남 경도정신지체 및 학습장애아를 위한 절충식 문자지도(송수지)



11-충남 특기적성 사물놀이를 활용한 통합교육 사례(오은주)



12-전남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3-대구 전환교육과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교육(정재화)



14-대구 치료교육활동에 관하여(민강기)



15-대구 순회교육의 실제(오경환)



16-대전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인천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8-대전 장애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갑천 생태문화기행(김태경, 모은주)



19-경기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20-서울 통합반 담임교사와 특수교사 협력하기(김선희)



21-전남 디지털카메라의 교육적 활용(이영묵)



22-전남 민주적인 학교운영의 실현을 위하여(김영중)



23-통합학급의 현실 토론꺼리(참실국)





□ 제5회 전국 참교육실천대회 발제 주제

 

 

2 -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전래놀이(참실국)

3 - 주제통합교육과정을 만들며(강은미)

8 - 다중지능이론에 근거한 장애아동의 창의성 교육(임남영)

12 - 발달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장은하)

16 - 장애학생의 알찬 방학생활 물꼬트기 ‘도담도담 꿈꾸는 학교’(최은애)

17 - 선?후행학습을 통한 효과적인 현장학습 지도 사례(김효송)

19 -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운동의 활성화(현은주)

 

 









       
  0
3500
FILE #1 .
FILE #2 .
FILE #3 .
FILE #4 .
FILE #5 .
FILE #6 .
FILE #7 .
FILE #8 .
FILE #9 .
FILE #10 .

   
16 직업,진로,전환 장애학생 지역사회 현장실습 운영 메뉴얼 [1] alja 1HIWsdS : DN:4
15 직업,진로,전환 전환교육 특수교육
14 직업,진로,전환 장애학생의 직업전환교육 방안 특수교육
13 직업,진로,전환 발달장애인의 전환교육(플래쉬) 특수교육
12 학급운영 특수교육의 길잡이 [3] 특수교육
11 학급운영 특수학급 운영을 위한 안내서 [2] 특수교육
10 특수교육일반 장애유아 통합에 따른 문제와 선결 요건 특수교육
9 직업,진로,전환 생산적 복지와 장애학생의 직업교육 특수교육
8 직업,진로,전환 전환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료 [1] 특수교육
7 직업,진로,전환 특별한 교육적 요구 학생의 직업 전환교육 [1] 알자넷
6 직업,진로,전환 특수학급의 전환교육 [2] 특수교육 543.hwp : DN:53
5 특수교육일반 특수교육자료목록(국립특수교육원원격교육연수원학습센터) 특수교육
4 통합교육 특수학급 운영방안 및 실제 [1] 특수교육
3 특수교육일반 전교조제5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특수교육
2 특수교육일반 4회 전국참실대회 특수교육분과 자료집 특수교육
12


since 2000 알자넷은 Internet Explorer 10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 edupontcom@gmail.com
본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